장애인고용 2% 우리도 실천합니다.
(주)남선알미늄을 소개합니다.
Q : (주)남선알미늄을 소개해주세요~
당사는 대구 달성군 논공산업단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1947년 7월 20일에 설립되어 알루미늄 샷시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420명의 근로자가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 현재 장애인고용현황과 채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현재 총 7명의 장애인을 채용하고 있으며, 지체장애인 4명, 청각장애인 3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05년 4월 대구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과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대구지사를 통하여 4명의 신규 인원을 채용하였고, 신규인원 모두 수습기간을 거쳐 현재는 성실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남선알미늄은 이후 점차적으로 장애인고용을 확대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Q : 청각장애인을 고용한 후 달라진 점이 있나요?
당사의 경우 과거에 청각장애인을 채용한 적이 없어 작업환경 및 주위 근로자와의 관계, 의사소통문제 등을 많이 걱정하였으나, 신규채용된 청각장애인분들이 열심히 근무하며, 주의 동료와의 관계 등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의 대표이사님 및 현장관리자분들께서 장애인근로자들의 근면성 등에 대해 매우 높게 평가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평가와 더불어 청각장애에 대한 고정관념을 허물고 있습니다.
Q : 청각장애인을 구인하고자 하는 업체에 한 말씀 해주세요!
대부분 업체관리자분들은 장애인근로자들이 비장애인근로자들에 비해 업무 효율성 등이 떨어진다는 고정관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는 장애인고용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우리사회의 벽을 조금이나나 허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장애인고용이 기업의 경쟁력이 된다고 하는 시대입니다.
지금 장애인고용을 망설이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먼저 시작해 보십시요! 사회의 고정관념 및 편견으로 인해 청각장애인들이 취업의 기회마저 얻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업체관계자분들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 없음
장애인고용 남선 알미늄
반응형
반응형